![]() |
이 상품은 전체 암 보장은 기본으로 가입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필요한 암은 추가로 가입해 보장받을 수 있다. 비싼 보험료에 부담을 느끼는 MZ세대를 위해 매년 자신의 연령 및 위험에 맞춰 합리적인 보험료를 납입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1년 만기 갱신형으로 운영해 최저 1000원대의 월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보장기간은 매년 자동갱신을 통해 최대 100세까지 보장 받을 수 있다.
또 디지털 환경에 친숙한 MZ세대에 맞게 가입 절차도 간편화했다. 카카오페이 인증을 통한 본인 인증이 가능해 카카오톡 이용자라면 누구나 손쉽게 가입할 수 있다. 온라인 전용 상품인 만큼 모바일로 한화생명 다이렉트보험 온슈어 사이트를 통해 가입하면 된다.
주계약을 통해 일반암 4000만원, 소액암 2000만원, 유사암 각각 400만원씩을 보장한다. 가족력이나 생활습관을 고려했을 때 추가로 보장이 필요한 암은 특약으로 추가 가입해 보장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의 특약은 호흡기암(폐·후두), 위암 및 식도암, 간암 및 췌장암, 뼈·뇌·백혈병 관련암, 신장암 및 방광암 등 총 5종이며 각각 1000만원씩 보장해준다.
LIFEPLUS 오마이픽 암보험은 가입 1년 이내 발병 시 50% 삭감 조항도 없애 암보장개시일 90일 이후 갑작스럽게 암을 진단받더라도 약속된 보장금액을 전부 지급한다. 따라서 주계약과 선택 특약을 모두 가입한 고객이라면 암보장개시일 이후에 위암 진단 시 주계약에서 4000만원, 위암 및 식도암 특약에서 1000만원으로 총 5000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다.
임석현 Lifeplus Solution 팀장은
상품 가입연령은 만 19~45세다. 보험기간은 1년 만기로 최대 100세까지 갱신 가능하며 납입주기는 월납과 연납 중 선택할 수 있다.
[류영상 기자 ifyouare@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