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대우는 오는 2일 오후 7시 30분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 '스마트머니'를 통해 '2021 글로벌 리서치 포럼'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경제전문 유튜브 채널 삼프로TV와의 협업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포럼을 통해 글로벌 장기 구조적 트렌드 분석과 내년 주목해야 할 글로벌 주식 종목 등을 소개한다고 미래에셋대우는 설명했다.
세션은 ▲게임,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5G 산업과 탑픽 ▲Green Rush(환경, 에너지) ▲2021년 글로벌 Top pick 대전 둥 3개로 구성된다.
각 세션 중간에는 '애널리스트의 주식 밖 이야기'라는 주제로 분석만 하는 애널리스트가 자신들의 주식 분석 경험담, 주식 철학, 고뇌 등을 이야기하는 동영상도 방송된다.
서철수 미래에셋대우 리서치센터장은 "향후 5년, 10년 혁신을 선도할 산업과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고객들의 성공적 자산운용에 있어 핵심일 것"이라며 "이번 '글로벌 리서치 포럼'이 그 길로 가는데 좋은 가이드가 될 것으로
미래에셋대우는 전문성 있는 다양한 투자 정보로 최근 업계 최초로 유튜브 구독자 10만을 돌파했으며, 앞으로도 온라인 라이브 포럼을 통해 실시간 쌍방향 소통 등을 진행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갈 예정이다.
[한경우 기자 case10@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