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레이홀딩스 측은 "3분기 유통 신사업에서 약 64억 원의 신규 매출이 발생하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속에서 외형 성장을 이뤘다"면서 "티몰과 징동닷컴 등 중국의 대표적인 전자상거래 플랫폼과의 협력을 통해 유통사업에서 판매 호조를 보였다"고 말했다.
다만 영업이익이 감소한 부분에 대해서는 "코로나19로 인해 색조화장품 시장이 침체되면서 진주광택안료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5.1% 하락했다"며 "유통 사업 대비 마진율이 높은 진주광택안료의 매출하락으로 영업이익도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성장하는 색조 시장에 발맞춰 올해 신공장 증설을 완료했다. 내년 상반기부터 본격적으로 가동해 중국과 한국 시장을 포함해 시장을 확대할 예정이다. 또 올해 광군절 판매 호조를 보이며 유통 사업이 안정적으로 안착한만
[김규리 기자 wizkim61@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