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현대건설] |
현대건설은 지난 26일 자사 유튜브 채널 '힐스 캐스팅'이 시작 1년 만에 구독자 수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아파트와 같은 고가의 주거상품을 다뤄 수요층이 한정적인 데다 콘텐츠 소비 연령 또한 상대적으로 높고 제한적인 건설업의 한계를 극복하고 이 같은 성과에 낸데 대해 현대건설 측은 광고 중심이 아닌 고객과의 소통과 공감대 형성을 위한 유튜브 창구로 적극 활용한 점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힐스 캐스팅'에선 스타일리시한 주거문화를 광고·토크쇼·단편 드라마 형태로 소개하는'힐스 라이프'와 시장 전반에 대한 전문가들의 진단과 토론으로 진행하는 '부동산 톡zip', 셀럽이나 전문가들이 직접 견본주택에서 내부를 소개하는 '힐스 분양zip' 등의 카테고리로 나눠 다양한 영상을 제공 중이다.
또한 다양한 시도를 통해 수요자들에게 새로움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지난 10월과 11월 각각 건설사 최초로 진행한 '쌍방향 소통쇼'(사이버 모델하우스 언택트 라이브 방송)과 '라이브 부동산 토크쇼'가 좋은 예다. 이 보다 앞서 지난 7월 공개한 힐스테이트 갤러리와 힐스테이트의 특화 설계를 소개한 '기생충 패밀리'는 영화 '기생충'을 패러디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유튜브 본격 진출 1년
[조성신 기자 robgud@mkinternet.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