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전산센터 이전 작업과 관련해 카드 이용, 대출 서비스, 포인트 사용 등 일부 서비스를 21일 일시 중단한다고 19일 밝혔다. 전산센터 이전 작업과 별개로 오프라인 가맹점을 통한 신용카드 결제는 평소처럼 중단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서비스별로 중단 시점이 다르기 때문에 유의해야 한다. 체크카드 결제, 자동화기기(ATM)를 이용한 단기카드대출, 카드 결제 안내 문자메시지(SMS) 발송, 케이월드 카드의 해외 결제는 21일 자정부터 30분간 이용이 제한된다.
온라인 가맹점 신용카드 결제를 비롯해 온라인 채널을 통한 단기카드대출, 알파원카드 결제 ,선불·기프트카드 결제, KB페이(앱카드) 결제, 모바일 단독카드 결제, ISP 결제, 삼성페이 등 간편결제, 해외안심결제 서비스 등은 21일 자정부터 1시간 동안 서비스가 중단된다. 홈페이지(웹·모바일)의 경우 21일 자정부터 2시간 동안 서비스가 중단된다.
카드 발급 신청과 사용 등록, 바로출금 서비스, 가상계좌 입금, 카드 이용 관련 정보 변경, 포인트 조회·사용·교환 등은 21일 자정부터 오전 6시까지 서비스가 일시 중단된다. 일부결제이월약정(리볼빙), 고객 안심 결제 서비스, 간편결제, 알파원 결제카드, K
B페이(앱카드), ISP카드, 모바일 단독카드 관련 서비스 신청·변경·해지 업무도 21일 자정부터 6시간 동안 이용이 제한된다. 전산센터 이전에 따른 일시 중단 서비스 현황과 자세한 이용 제한 시간은 홈페이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고객센터 등 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상헌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