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SN은 비헤이브글로벌이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인터넷 소통대상 소통파트너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13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국내 디지털 분야 대표 시상식으로 200여개 기업과 150여개 공공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코로나 위기 극복을 위한 소통 방법 모색과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언택트 콘텐츠를 발굴·확산하고 기업과 기관의 경영성과 및 운영개선에 필요한 방향 제시 등을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비헤이브글로벌은 휠라코리아의 전체 SNS 채널 통합 운영을 대행하고 있는 파트너사다. 회사 측은 100만명에 달하는 휠라 소셜미디어 팬들과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콘텐츠 기획 등을 통해 휠라가 1020세대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일조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비헤이브글로벌은 휠라 x 유튜브 게이밍 콜라보레이션, 휠라 x 서브웨이 콜라보, 휠라 x 슈퍼막쉐 콜라보와 같은 휠라의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가 SNS 상에서 화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했다. 또 휠라 팬페스타, 휠라 가족사진 공모전 등 휠라의 브랜드 캠페인 진행 시 SNS상에서 브랜드 이슈화 및 소비자 참여 확대를 위해 소셜미디어 채널을 적극활용, 소비자와 소통하며 콘텐츠를 생산하는 등 다양한 시도를 보여줬다. 이를 통해 주요 타깃층인 1020세대 관심을 이끌어내는 데 성공했다.
비헤이브글로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SNS 등의 비대면 소통 중요성이 높아지는 가운데, 브랜드 타깃층에 맞춘 신선하고 색다른 콘텐츠가 많은 관심을 받은 것 같다"며 "이번 수상을 통해 비헤이브글로벌의 뛰어난 콘텐츠 기획력을 인정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번 시상 평가는 인터넷소통지수(ICSI)와 소셜소통지수(SCSI)에 따라 고객 패널이 무작위방식으로 조사에 참여하고 학계·산업계 전문가들이 검증하는 심사과정을 거쳤으며, 새롭게 개발된 콘텐츠경쟁력지수(CQI)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김경택 기자 kissmaycry@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