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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소설·웹툰 콘텐츠 전문기업 디앤씨미디어는 지난 3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36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74.1% 증가했다고 13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55억원, 순이익은 30억원으로 각각 39.3%, 84.8% 늘어났다. 이는 사상 최대 실적이다. 누적 기준으로는 매출액 422억원, 영업이익 95억원, 순이익 78억원으로 나타났다.
회사 관계자는 인기 IP의 누적 및 해외 재유통이 내실 있는 성장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대표작 '나 혼자만 레벨업'이 지난 8월 시즌2 연재를 재개했고, 지난 5월 론칭한 노블코믹스 '악역의 엔딩은 죽음뿐'이 인기를 얻으며 볼륨 확대에 가세했다. 3분기 누적 기준 해외 매출 비중은 25.7%를 기록했다.
디앤씨미디어는 지속적인 킬러 콘텐츠 제작을 통해 웹소설과 웹툰 사업을 동반 육성할 방침이다. 스토리 전개 역량이 중요한 웹소설 부문에서 기획 역량을 강화하고, 웹툰 전문 스튜디오 더앤트와 협업을 통해 내년 초 신작 론칭도 준비한다.
해외 시장 다변화 및 원소스멀티유즈(OSMU) 전략도 속도를 낸다. 일본 시장의 성공을 바탕으로 유럽과 북미 내 작품 공급 플랫폼을 확대하고 '황제의 외동딸', '나 혼자만 레벨업' 등 인기 IP를 드라마, 영화, 게임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로 확장할 방침이다.
신현호 디앤씨미디어 대표이사는 "무조건 작품 수를 늘리기보다 폭넓은 독자
[김경택 기자 kissmaycry@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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