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대면 영상상담 서비스 구축 업무 제휴식. [사진 제공 = 흥국화재] |
이를 위해 흥국화재는 지난 6일 비디오헬프미를 운영하는 클라운지 업체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비디오헬프미는 고객이 자동차보험 보상관련 서비스를 받을 때 직원과 직접 대면하지 않아도 보상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고객이 담당 직원에게 영상상담을 요청하면 문자 메시지로 서비스 접속 주소를 전송 받아 본인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으로 사고현장, 차량 파손 확인 등을 보상 담당에게 전송할 수 있다.
특히 이 서비스는 담당 직원과의 영상통화를 포함해 영상통화 중에도 직원이 제공하는 PC화면 공유, 유튜브 재생, 파일 공유 등 동시에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통상적인 스마트폰 영상통화와는 다르게 영상통화 시작 화면이 후면 카메
흥국화재 관계자는 "회사가 중점 추진하는 대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한 디지털 전환 구축에 박차를 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종헌 기자 cap@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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