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까지 '스타벅스 현대카드'를 발급받은 회원을 세대별로 살펴 보면 30대가 전체 회원의 절반 가량(49.5%)을 차지했다. 그 뒤를 40대(32.1%)와 20대(13.2%)가 이었으며, 50대 이상은 5.2%를 차지했다. 또 남성 회원의 비중이 높은 일반 신용카드와 달리 여성 회원의 비중이 75.3%를 차지해 남성(24.7%)의 약 3배 수준으로 나타났다.
스타벅스의 핵심 심볼들을 감각적으로 형상화 한 카드 디자인도 주요 인기요인 중 하나로 분석됐다. 스타벅스와 현대카드는 고객들의 다양한 디자인 취향을 고려해 총 5가지 디자인의 카드 플레이트를 선보였다.
5종의 디자인은 연령과 성별에 따라 뚜렷한 선호도를 나타냈다. 20대 이하 젊은 층과 남성 고객들의 높은 지지를 받은 'Midnight(37.8%)' 디자인이 5가지 디자인 중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다. 'Mystical(28.5%)'과 'Caution!(17.3%)'이 그 뒤를 이었다. 특히 'Mystical'은 여성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게 나타났다. 'Sparkle'과 'Starry' 디자인을 선택한 고객은 각각 전체의 10.3%와 6.1%를 차지했다.
현대카드 관계자는 "일부 인기 디자인 플레이트의 물량이 달리고 상품에 대한 주요 소셜미디어 반응이 일반 신용카드보다 4배 이상 높게 나타날 정도로 고객 반응이 좋다"고 말했다.
한편 이달 말까지 '스타벅스 현대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5만 원
[이승훈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