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 임명진 AIA생명 최고마케팅책임자, 윤재웅 SK텔레콤 5GX Cluster마케팅담당, 피터 정 AIA생명 대표, 김완종SK주식회사 C&C 디지털 뉴비즈 부문장, 이계원 삼성전자 한국총괄 기업영업 1그룹장이 헬스 앤 웰니스 플랫폼 'AIA 바이탈리티' 공개 행사에 참여 중이다. |
AIA 바이탈리티는 2018년 국내에 처음으로 도입한 과학 기반의 행동 변화 프로그램이다. AIA 바이탈리티는 사람들이 건강한 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보험료 할인과 일상 속 혜택을 제공하며 동기를 부여한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사람들이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AIA생명의 약속을 실천한다. 국내 출시 이래 현재까지 누적 사용자가 160만명에 달하며 우리나라 1등 헬스 앤 웰니스 모바일 앱으로 자리매김했다.
이 회사는 AIA 바이탈리티 서비스를 한단계 발전시켜 새 단장했다.
먼저 AIA 바이탈리티가 멤버십 전용 프로그램으로 바뀌었다. AIA 바이탈리티는 5500원의 월 회비를 납부하는 멤버십 고객에 한해 바이탈리티 보험상품에 대한 보험료 할인과 다양한 일상속 리워드 혜택을 제공한다. AIA생명은 고객이 건강 증진 활동에 참여하고 더 매력적이고 가치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하는데 월회비가 강력한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AIA 바이탈리티는 고객의 보험료 할인 혜택을 극대화하는 '다이나믹 프라이싱'도 제공한다.
다이나믹 프라이싱은 고객 스스로 건강은 물론 보험료도 조절할 수 있는 AIA 바이탈리티 고유의 혁신적이고 고객 중심적인 기능이다. 보험상품 가입 고객은 기존과 달리 건강관리에 대한 사전보상 개념으로 가입과 동시에 보험료의 10%를 선할인 받는다. 이 혜택은 걷기, 건강식 섭취, 정기적으로 건강검진 받기 등 가입 이후 가입자 스스로의 건강관리 노력에 따라 최대 20%까지 늘어날 수 있다.
AIA 바이탈리티 생태계 확대로 가입자에게 제공하는 리워드의 혜택도 풍성해졌다. SK주식회사 C&C와 SK텔레콤 등 기존 AIA 바이탈리티의 전략적 파트너와 더불어 삼성전자 및 테크, 리테일 업계 등을 대표할 수 있는 다양한 기업과 새롭게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를 통해 AIA바이탈리티 회원은 조만간 출시할 보험연계 삼성 갤럭시 워치를 비롯해 파트너사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AIA 생명과 파트너사들은 AIA바이탈리티를 사람들이 일상생활과 밀접한 헬스 앤 웰니스 생태계로 만든다는 공통된 목표를 갖고 있다
피터 정 AIA생명 대표는 "공유가치를 통해 고객 경험의 혁신을 실현하는 의미있는 여정에 여러 파트너사들이 동참해줘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AIA 바이탈리티를 중심으로 한 생태계가 더 확장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류영상 기자 ifyouare@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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