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 제공 = 인텔리안테크] |
이번 출시한 인텔리안테크의 C700은 최첨단 위상배열안테나(Phased Array Antenna) 기술을 적용해 모터나 벨트 등의 구동부 자체가 존재하지 않아 안테나를 주기적으로 점검하지 않아도 10년 이상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3개의 음성회선 및 사설교환기(PABX) 기능도 기본 내장돼 있다. 또 동급 제품 중 가장 높은 무선주파수(RF) 성능을 갖춘 12개의 고성능 평판 안테나를 기술로 타사 대비 2배 빠른 최대 352kbps까지 업링크 속도와 704kbps의 다운링크 속도를 지원한다.
이로써 인텔리안테크의 C700터미널은 기존에 VSAT(Very Small Aperture Terminal) 위성통신을 사용하는 선박의 백업 통신 기능을 완벽하게 구현할 수 있으며, C700만으로도 메인 통신 시스템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방화벽, IP교환기(IP-PBX), WAN포트, 와이파이 등이 기본 내장돼 있어 별도 추가 비용 없이 해당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추후 옵션 추가를 통해 선박 운항의 필수 제품인 해양 조난 및 안전시스템(GMDSS)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회사 관계자는 "인텔리안테크의 C700은 혁신적인 안테나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기능을 모두 통합 제공하는 통신터미널"이라면서 "저궤도 위성서비스의 장점인 빠른 속도, 초저지연 서비스가 가능한 통신단말기로 최근 시장이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성상엽 인텔리안테크 대표는 "이리듐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어 기쁘며 C700제품을 시작으로 L-Band 위성서비스용 다양한 단말기를 지
[김경택 기자 kissmaycry@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