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캠페인은 와디즈에서 펀딩으로 세상에 없던 제품이 선보일 수 있도록 펀딩에 참여한 서포터를 새롭게 정의하는 것에서부터 출발한다.
이를 통해 펀딩 문화를 확산하는 동시에 가치관이나 관심사, 취향에 따른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밀레니얼?Z세대를 타깃으로 그간 와디즈를 이용해 온 서포터들로부터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새로운 도전을 펼치는 메이커의 시작과 이를 응원하는 마음으로 참여하는 서포터들이 공존하는 생태계란 의미로 '시작을 응원하는 플랫폼'이라는 와디즈의 방향성을 담고 있다는 설명이다.
총 세편으로 구성된 캠페인 영상은 와디즈 펀딩에 참여하는 서포터의 성향을 표현하여 ▲기쁜 우리 시작하는 날 편 ▲카페 푸른시작 편 ▲야망의 시작 편으로 나누어 공개됐다.
와디즈 서포터들이 지닌 성격을 얼리어답터, 오픈마인드, 굿리스너로 각각 정의하고 실제 진행된 펀딩 프로젝트를 통해 와디즈가 추구하는 펀딩의 의미와 가치를 소개한 것이다.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서포터 대상 이벤트도 진행된다. 새로운 시작과 관련된 사연을 작성해 신청하는 서포터 100명에겐 시작응원금으로 10만원 펀딩 포인트를 제공한다. 또한 캠페인 기간 내 신규 가입 회원에겐 1만원 쿠폰팩을 제공한다.
신혜성 와디즈 대표는 "이번 캠페인은 와디즈가 추구하는 펀딩의 문
[김진솔 기자 jinsol0825@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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