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민원관리시스템'은 기존의 VOC(고객의 소리: Voice of Customer)시스템과 민원관리시스템을 통합한 시스템이다. 인터넷 등 다양한 채널로 접수된 금융소비자 의견을 신속하게 조사, 분석, 통지하고 사전 예방을 위한 제도개선까지 일괄 처리된다.
방문, 전화, 서신, 팩스, 전자우편, 인터넷 등 다양한 접수채널로 제기된 민원은 전산시스템을 통해 담당부서에 배정돼 조사·분석을 통해 해소하고, 처리결과에 대한 진행상황을 금융소비자에게 안내한다. 관련 원인 분석과 모니터링도 진행하고 결과는 상품 기획과 개발, 업무와 제도 개선,
임유신 대신증권 금융소비자보호부장은 "금융소비자의 의견을 경청하여 민원(VOC 포함) 관련 제도를 개선해 금융소비자 보호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규리 기자 wizkim61@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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