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BI저축은행이 저축 활성화를 위해 진행한 '저축가요' 캠페인이 '2020 에피어워드 코리아'에서 파이널리스트를 수상했다.[사진 제공: SBI저축은행] |
에피어워드는 1968년 미국 뉴욕에서 설립, 50년 역사를 지낸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사싱식으로 전 세계 40여개국에서 시행되고 있다.
저축가요는 최근 문화 트렌드로 자리잡은 뉴트로(New-Tro) 콘셉트를 기반으로 과거 유행했던 대중가요를 저축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장려하는 저축송으로 개사해 재미있는 가사와 영상으로 풀어냈다.
과거 대중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혜은이의 '제3 한강교'와 '당신은 모르실꺼야', 장덕의 '너나 좋아해 나너 좋아해'를 '월급을 흘러갑니다', '당신은 모으실꺼야', '너나 낭비해 나는 저축해'라는 저축송으로 개사해 대중에게 쉽고 재미있게 제작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캠페인의 취지와 콘텐츠 창의성, 전 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는
저축가요는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와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개되며 유튜브 조회수 510만을 돌파하기도 했다.
[전종헌 기자 cap@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