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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서비스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는 물론 계좌, 상품권, 포인트 등 카드 이 외의 결제 수단을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마그네틱보안전송(MST), 근거리무선통신(NFC) 등 다양한 결제방식을 탑재해 오프라인 가맹점에서도 플라스틱 카드 수준의 결제 편의성과 범용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또 별도의 추가 앱 설치 없이 하나의 플랫폼에서 계좌 간편 송금, 해외 송금, 외화 환전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와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기술적으로도 토큰(Token), 클라우드(Cloud) 시스템, 오픈 API 등을 활용해 급변하는 시장 상황에 빠르게 대응하고 다양한 결제·금융서비스와의 유연한 연결과 서비스 확장이 가능한 구조를 취했다.
이 서비스는 KB국민카드가 발행한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만 등록해 사용할 수 있었던 앱카드의 결제수단을 은행 계좌, 상품권 등으로 다양화 했다.
서비스 초기 등록 가능한 결제 수단은 ▲KB국민은행 계좌 ▲해피머니 상품권 ▲KB국민 선불카드(기프트카드) ▲KB국민 기업공용카드 ▲KB국민카드 포인트다. 은행, 증권사, 저축은행 등의 제휴 금융사 계좌와 상품권·포인트 서비스 제공 사업자를 중심으로 등록 가능한 결제수단은 계속 확대할 예정이다.
해외 결제의 경우 현재 유니온페이 오프라인 해외 가맹점에서 QR코드 방식으로 실물카드 없이 현장결제가 가능하다.
향후 근거리 무선통신 기능을 이용해 비자와 마스터카드의 해외 가맹점 결제와 자동화기기(ATM) 출금서비스도 추가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계좌 송금, 외화 환전·송금 등 금융서비스와 멤버십 서비스, 모바일 교통카드 기능 등의 생활 편의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서비스 가입 고객은 KB국민은행의 '리브(Liiv)' 앱에 등록된 은행 계좌를 통해 원하는 계좌로 간편 송금이 가능하며 가상계좌 방식으로 KB국민은행의 외화 환전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카드와 제휴한 유니온페이와 비자의 해외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외화 송금 서비스도 이용 가능하다. 또 CU와 GS25의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하며 버스·지하철·택시 등 모바일 교통카드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고정소비·지출내역·카드 소비내역 등 다양한 소비정보를 분석한 '소비 캘린더' 기능을 통해 타임라인 방식으로 소비 내역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카드는 앞으로 학원비 등 원격결제 지원 서비스와 전자고지 서비스도 추가적으로 선보이는 등 금융과 생활 편의 서비스를 계속해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 서비스는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을 보유한 만 14세 이상의 개인 고객이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다.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KB 페이
[류영상 기자 ifyouare@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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