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 제공 = 오스템임플란트 |
12일 오스템임플란트에 따르면 이번 설문조사는 지난달 25일부터 10월 5일까지 덴트포토 회원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약 2,000여명의 치과의사가 설문조사에 참여했다. 세부 설문 항목은 ▲국내 임플란트 업체 신뢰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임플란트 ▲두 번째로 많이 사용하는 임플란트를 묻는 3가지 문항으로 구성됐다.
먼저 국내 임플란트 업체에 대한 신뢰도를 묻는 질문에는 오스템임플란트가 35%, 덴티움이 25.35%, 네오바이오텍이 10.05% 순으로 나타나, 오스템임플란트는 2,3위 업체와 높은 격차를 보이며 1위를 차지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임플란트를 묻는 항목에서도 역시 오스템임플란트는 40.037%로 2위인 덴티움과 두 배 가량 격차를 보이며 압도적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두 번째로 많이 사용하는 임플란트를 묻는 설문에서는 오스템임플란트가 21.229%로 1위를 차지했으며, 없음이 18.25%, 덴티움이 14.96%순으로 나타났다.
오스템임플란트 관계자는 "오스템이 덴트포토가 진행한 국내 임플란트 업체 신뢰도 조사에서 신뢰도 부문은 물론이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임플란트, 두 번째로 많이 사용하는 임플란트 등 모든 항목에서 매년 1위를 기록하고 있다"며 "고객인 치과의사가 오스템 브랜드에 대한 깊은 신뢰를 보여 준 매우 의미 있는 성과"라고 말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실제 세계 최고의 임플란트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R&D와 품질에 남다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매년 매출액의 7%를 R&D에 투자하고 있으며, 치과의료분야 14개 연구소를 설립하고 치과의사의 성공적인 진료에 필요한 기술과 제품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품질 또한 제품 개발부터 출하 후 고객이 사용할 때까지 모든 단계를 체계적이고 깐깐하게 관리하고 있으며, 한국과 미국, 중국 등지에 생산본부를 두고, 글로벌 연간 1300만 세트를 생산할 수 있는 첨단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이런 노력 덕분에 오스템임플란트의 임플란트 R&D와 품질 경쟁력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으며, 지난 2017년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1위라는 놀라운 성
이 관계자는 "오스템임플란트는 마곡 중앙연구소 입주를 계기로 글로벌 치과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연구개발(R&D) 역량 강화에 매진할 계획이며 국내외 치과의사의 진료편의성 개선과 임상발전에 더욱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경택 기자 kissmaycry@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