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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우건설이 준공한 보츠와나 카중굴라 교량. [사진 제공 = 대우건설] |
이 다리는 길이 923m, 폭 18.5m의 교량과 687m의 접속도로, 2170m 단선철도를 포함한 남부아프리카 최대 프로젝트다. 다리 준공으로 남아프리카 일대 교통과 물류 인프라가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대우건설은 이날 발주처인 보츠와나와 잠비아 정부가 지난달 5일자로 발급한 인수확인서를 공식 접수했다.
카중굴라 교량 공사는 지난 2014년 대우건설이 최초로 해외에서 수주한 엑스트라도즈 교량(Extradosed Bridge) 공사다. 엑스트라도즈 교량은 교량 교각 간격을 늘리며 진동을 손쉽게 제어하는 최신식 공법 중 하나다.
보츠와나와 잠비아 시장은 1980년대 대우건설이 보츠와나에서 5건의 공사를 수행한 이후 국내 건설사의 실적이 전무했다. 이번 공사는 국내 건설사가 척박한 아프리카 시장을 개척한 사례로도 의미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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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우건설이 준공한 보츠와나 카중굴라 교량. [사진 제공 = 대우건설] |
6개의 주탑이 연속으로 설치돼 있는 카중굴라 교량은 뛰어난 외관을 지니고 있다. 남부 아프리카 자연경관과 조화를 이뤄 지역 내 랜드마크가 될 것이란 기대감도 나온다. 이 다리는 발주처인 보츠와나와 잠비아는 물론 인근 짐바브웨, 나미비아까지 물류 동맥을 잇는 핵심 길
[홍장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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