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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공모주식 수는 230만주, 주당 공모 희망 밴드는 1만3000~1만6000원이며, 공모 예정 금액은 299억~368억원이다. 오는 29~30일 수요예측을 통해 공모가를 확정하고, 다음달 5~6일 일반 공모 청약을 진행할 계획이다. 상장 시기는 11월 중 예정이며, 상장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이 맡았다.
지난 2004년 설립돼 2007년 법인 전환한 모비릭스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 개발·공급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현재 200여개 게임을 전 세계에 서비스하고 있다. 대표 게임으로는 벽돌깨기, 월드 축구 리그, 마블 미션, 공 던지기의 왕, 좀비 파이어, 버블보블 클래식, 스노우 브라더스 클래식 등이 있다.
모비릭스는 매출은 플랫폼 기반 광고 수익 65%, 인앱 결제 35%로 균형 잡힌 구조로 발생하고 있다. 회사는 일 700만 명 이상의 글로벌 DAU(Daily Active User)를 확보하는 등 탄탄한 수요를 기반으로 사업 확장 중이다. 현재 매출의 약 90%가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북미,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각국의 유저를 확보했다.
모비릭스의 지난해 실적은 영업수익 403억 4000만원, 영업이익 74억 3000만원, 당기순이익 61억 8000만원이다. 올해 반기 누적 실적은 영업수익 213억 1000만원, 영업이익 26억 8000
임중수 모비릭스 대표이사는 "모비릭스는 설립 이래 성별과 연령에 구애 받지 않는 캐주얼 게임시장 성장 가치를 높게 보고, 시장 점유 선점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올해 코스닥 상장을 발판으로, 글로벌 모바일 게임 업체로 한 걸음 더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김현정 기자 hjk@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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