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 제공 = 포인트모바일] |
PM5는 한 손가락에 착용할 수 있는 강점을 가진 블루투스 스캐너다. 70g 이하의 가벼운 무게와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출시된다. PM5는 작업자의 이동이 빈번하고 고강도 스캔 업무가 수반되는 물류창고와 배송 센터를 고려해 선보이는 제품이다.
포인트모바일 관계자는 "철저한 시장 조사와 고객의 편의성을 최우선 고려, 지금까지 축적된 회사의 최고 기술력을 집약해 전 세계 두번째로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물류창고 등에서 사용하는 링 스캐너는 두 손가락에 착용하는 제품이 주를 이루고 있다. 이는 PM5에 비해 두 배 이상 무거워 장시간 착용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착용한 손을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없어 다른 작업을 할 수 없는 등의 불편함을 수반한다.
이러한 어려움을 단번에 해결하는 것이 손가락 하나로 착용 가능한 '싱글 핑거' 링 스캐너다. 더불어 PM5는 가벼운 무게 덕분에 장시간 착용해도 손이나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으며 손가락 하나에 장착할 수 있어 착용 후에도 양손을 자유롭게 활용해 다른 작업을 할 수 있다. 누구나 쉽게 분리 가능하도록 디자인된 '핑거 스트랩'은 양손 어디에나 착용할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됐다. 또 저전력 기능을 지원하는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500mAh의 배터리로 최대 9시간 30분 동안 충전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NFC 기술을 이용해 탭 한번으로 다른 기기와 페어링 하는 '탭투페어(Tap-to-Pair)' 기능도 지원한다.
강삼권 포인트모바일 대표는 "기존에 많이 사용되던 두 손가락 링 스캐너의 크기를 획기적으
[김경택 기자 kissmaycry@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