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람상조는 2020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 1위에서 상조서비스 부문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소비자만족 브랜드 대상은 고객에게 높은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으며 질 높은 서비스를 실천한 기업을 조사해 현명한 소비를 돕고자 제정됐다. 고객 리서치와 전문 심사를 통해 우수 기업이 선정된다.
보람상조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전문성을 기반으로 30년간 차별화한 서비스를 구현해 독보적인 브랜드 가치를 세웠다. 올바른 상조문화 정착을 위한 가격 정찰제를 실시했으며 업력의 노하우를 담은 강의와 현직 장례지도사의 1대1 현장 교육으로 이뤄진 전문 장례지도사 양성 과정으로 인적 인프라를 강화하기도 했다. 비대면 서비스로 전환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업계 최초로 사이버 추모관을 운영하며 호평을 받기도 했다.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대한민국 탁구 발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대한탁구협회와 후원 협약을 맺기도 했다.
최철홍 보람그룹 회장은
[전종헌 기자 cap@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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