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힐스테이트 하버하우스 스테이 와인북 라운지 모습 [사진 = 현대건설] |
인천시 중구 신흥동2가에 들어서는 이 수익형 단지는 지하 6층~지상 최고 42층 2개동 1267실(원룸형 전용 22~33㎡ 987실·패밀리형 전용 72~81㎡ 280실) 규모로 조성된다. 특히 수인선 신포역·숭의역 이용이 가능하고, 인천발 KTX가 예정된 수인선 송도역이 지하철 두정거장 거리에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수인선은 지난 12일 마지막 3단계 구간인 수원~한대앞 구간 개통을 끝으로 전체 구간이 연결됐다. 수인선 복선전철은 1단계 오이도~송도 구간(13.1㎞)이 2012년 6월 개통했고, 2단계 송도~인천 구간(7.3㎞)은 2016년 2월 연결됐다.
수인선의 완전 개통으로 1호선을 이용해 인천에서 수원까지 90분 걸리던 이동시간이 수인선을 타면 70분으로 줄어들게 됐다. 또 인천~경기남부~서울을 잇는 수도권 남부 연계 철도망이 완성되면서 수도권 시민들의 교통편익이 크게 개선됐다. 여기에 3단계 구간 개통으로 수인선과 분당선(수원∼분당∼왕십리·청량리)이 직결돼 서울 접근성도 더욱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인천발 KTX는 송도역에서 출발하는 고속열차가 수인선 어천역(지난 달 개통)에서 분기해 KTX경부선과 직결하는 사업이다. 현재 실시설계 중이며 올해 하반기 착공해 2025년 개통 예정이다. 인천발 KTX가 개통하면 인천에서 부산 또는 광주까지 2시간대에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인천KTX는 현재 송도역 출발로 계획돼 있는데, 같은 수인선이라 인천역까지 연장하는 게 가능하다.
KTX 송도역에는 경강선도 연결된다. 경강선은 송도에서 강릉을 연결하는 복선전철이며, 2025년 개통 예정이다. 경강선 중 월판선(월곶~판교)과 여원선(여주~서원주)만 미개통으로 남아 있고, 나머지는 개통돼 운영 중이다. 향후 월판선이 개통하게 되면 인천에서 강남과 강릉 진출이 쉬워진다. 경강선은 송도에서 출발하는 것으로 계획돼 있으며, 송도역~월곶역은 수인선을 공유하고, 시흥시청역 ~ 광명역 구간은 신안산선 노선을 공유한다.
'힐스테이트 하버하우스 스테이' 단지 반경 1km 내에 이마트(동인천점)를 비롯해 신흥동행정복지센터, 인하대병원, 신포국제시장, 인천시립도원체육관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있다. 신광초, 송도중, 인천광역시립율목도서관, 꿈나래어린이도서관 등 교육시설도 가깝다.
또한 '호텔 같은 집, 집 같은 호텔'을 표방하며, 입주민들이 프라이빗한 공간 속에서 비즈니스, 레저, 여가, 문화생활 등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하고 고급화된 커뮤니티 시설들을 선보인다. 단지 내 입주민 전용 레스토랑과 실내 수영장, 피트니스 센터, 실내 골프 연습장, 와인북라운지, 게스트룸, 연회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재택근무 시 활용할 수 있는 오피스 공간과 비즈니스 룸이 마련되며, 쿠킹 클래스 등을 열 수 있는 쿠킹 스튜디오도 계획돼 있다.
24시간 컨시어지 서비스를 비롯한 룸클리닝, 드라이클리닝, 발렛파킹 등의 생활서비스(일부 유료서비스 포함)를 제공할 예정이며, 프라이빗 창고와 택배 보관실, 24시간 배달되는 신선식품을 보관할 수 있는 냉장 택배 보관실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도 갖춰질 예정이다.
세대 구성 타입 중 원룸형타입에는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고, 패밀리 타입에는 주부들의 동선을 고려한 주방가구 배치와 대형 드레스룸 설치로 여심을 공략했다. 현관에는 신발장과 워크인 공간
분양 홍보관은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신도림 테크노마트 3층과 인천시 미추홀구 주안동 730에서 각각 운영 중이다. 분양 홍보관은 사전예약을 통해 상담이 가능하며, 방문객의 안전을 위해 위생관리, 방역을 철저하게 진행하고 있다.
[MK 부동산센터][ⓒ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