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양주백석 한양립스 투시도 [사진 = 한양건설] |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오산리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5층, 25개동 1572가구(전용 ▲59㎡ 618가구 ▲71㎡ 303가구 ▲84A㎡ 490가구 ▲84B㎡ 16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현재 착공을 앞두고,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이다. 평균 모집가는 3.3㎡당 600만원대로, 이는 최근 인근의 양주 옥정신도시·회천신도시에서 분양된 신규 아파트(1300만원대)의 절반 수준에도 못미치는 수준이다.
단지가 위치한 백석읍은 인근에 GTX-C노선이 연장되는 덕정역과 양주역이 있고, 제1외곽순환고속도로 송추IC와 제2외곽순환도로도 가깝다. 현재 공사 중인 국지도39호 터널공사가 완공되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또한 단지 인근에 불곡산, 도락산이 있어 쾌적한 정주여건을 누릴 수 있고, 각종 생활편의시설(농협하나로마트, 은행 등)은 물론, 양주테크노밸리와 광석택지개발사업 등 개발호재도 풍부해 향후 수혜가 예상된다.
이 아파트는 양주 백석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100% 토지매입과 소유권등기이전, 조합설립인가, 건축심의, 환경영향평가심의 등을 모두 완료했다. 사업승인은 오는 10월 예정이다. 특히, 기업신용평가 A+를 받은 한양건설이 책임 준공해 안전성을 확보했다.
가구 대부분을 채광과 통풍에 유리한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4베이 판상형 설계를 적용했다.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로는 아이들의 모험심을 키워주는 복합놀이 공간인 어린이놀이터와 어린 자녀들을 위한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공간인 어린이집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체력증진 공간인 피트니트센터와 요가·에어로빅 등을 즐길 수 있는 쾌적한 실내 운동공간인 GX룸, 골프
'양주백석 한양립스'는 연내 공사를 시작해 오는 2023년 하반기 입주할 예정이다. 홍보관은 의정부 시청 맞은편에 마련돼 있다.
[MK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