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14일 올해 2차 서민금융진흥원 온라인 취업캠프에서 이계문 서민금융진흥원장이 온라인 화상 시스템 통해 참여 교육생을 격려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서민금융진흥원] |
하반기 온라인 취업캠프에는 교육부 추천을 받은 전국 특성화고 3학년 재학생 200명이 참여한다.
서금원은 지난해부터 고교 취업준비생의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매회 50명씩 총 5차례 취업캠프를 개최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부분의 취업교육 프로그램이 취소됐으나 서금원은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을 돕기 위해 코로나19 예방지침을 준수해 비대면 방식으로 실시하고 있다.
이날부터 16일까지, 10월 14~16일 두 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하반기 온라인 취업캠프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채용이 확대되고 있는 만큼 실전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영상 모의면접 면접프로그램을 기초·심화 과정으로 진행한다.
또한 취업 준비생들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이미지·스피치 컨설팅 ▲직무별 1:1 입사지원서 첨삭 등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취업캠프 수료자에게는 3개월 동안 전·현직 인사담당자 및 실무자와의 온라인 질의응답, 이력서 사진보정, 채용정보 제공 등 맞춤형 사후지원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서금원은 상반기 온라인 취업캠프 참여자 100명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94%가 '만족'한 것으로 평가했으며, 영상 모의면접, 직무별 입사지원서 컨설팅의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계문 원장은 "코로
[전종헌 기자 cap@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