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HAI)는 지난 3월부터 하나금융융합기술원과의 협업을 통해 자체 개발한 자연어처리AI기술을 적용, 은행업무 관련 상담 지식을 확대해 챗봇 답변의 정확도를 높이는 등 챗봇의 상담기능을 강화했다.
또 금융 관련 답변 뿐 아니라 손님과의 일상 대화에서도 자연스럽게 대답할 수 있도록 한층 더 진화했다.
특히, 새로운 '하나원큐' 앱에서 손님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챗봇에 문의할 수 있도록 화면에 배치해 손님의 사용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염정호 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장은 "최근 손님의 언택트 금융서비스 니즈를 반영해 AI챗봇을 통해 24시간 언제라도 금융업
[류영상 기자 ifyouare@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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