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번 개편에서 파운트는 ▲투자전략에 따른 상품추천 ▲투자성향분석 결과를 토대로 한 맞춤상품 찾기 ▲다양한 정보전달을 위한 뉴스섹션 추가 등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포트폴리오 투자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이용자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특히 가장 큰 변화를 준 상품추천 페이지는 투자자의 객관적인 상황이나 목표에 따른 일반적인 상품추천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글로벌 이슈, 투자원금의 성격, 투자자의 생활습관 등을 기초로 한 투자전략에 따른 상품추천 방식으로 전면 개편됐다.
SNS에서 분류와 검색이 용이하도록 사용되는 해시태크(#)처럼 2030, 4050, 목돈, 성과, 소액, 수익성, 안정성, 적립식, 제로금리대안 등 투자전략 '키워드' 중 투자자가 원하는 키워드 선택 시 추천 포트폴리오를 정렬해 보여주는 방식이다.
각 포트폴리오에는 기본 정보와 함께 해당 포트폴리오를 추천한 배경까지 리포팅화 되어 있어 투자자들의 선택을 돕도록 했다.
포트폴리오 투자도 '키워드'로 간편하게 함으로써 이를 통해 투자자들이 글로벌 자산배분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전략이다.
강상균 파운트 개인자산관리사업부 사업부장은 "효율적인 글로벌 자산배분을 위한 최적의 포트폴리오 구성 방법이 궁금하다는 문의가 많았다"며 "이 같은 의견을 적극 반영해
[김진솔 기자 jinsol0825@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