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5일 화장품·뷰티 마케팅 전문지 CMN이 5대 홈쇼핑사에서 받은 자료를 토대로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올 상반기 P&K가 히트 상품 전체의 41%에 대해 인체적용시험 진행했으며, 프리미엄 상품 대부분을 맡은 것으로 조사됐다.
P&K는 홈쇼핑에서 연속 매진을 달성하며 스테디셀러를 차지하고 있는 일명 '탄력매듭 크림'으로 불리는 ▲AHC 리얼 아이크림과 '견미리 팩트'로 유명한 ▲AGE 20'S 에센스커버 팩트에 대한 임상을 진행했다. 쉽고 간편해 원스텝 뷰티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는 ▲아트델리 쿠션 ▲끌레드벨 글로우 파워리프트V 쿠션에 대한 임상도 진행했다.
아울러 앰플, 세럼, 크림 등 기초 라인 제품인 ▲CNP 닥터레이 그린프로폴리스 앰플 ▲퍼펙트스킨 로얄비 앰플 ▲달바 화이트트러플 미스트 세럼 ▲퍼스트랩 프로바이오틱 기미케어 세럼 ▲센텔리안24 마데카크림 ▲참존 콜라겐 기초세트 등 뜨고 있는 홈쇼핑 히트작도 P&K에서 임상을 맡았다.
P&K는 기초뿐만 아니라 ▲실크테라피 헤어 에센스 ▲닥터포헤어 폴리젠셀 에너지 샴푸 ▲닥터그루트 프로비오틴 탈모완화 샴푸 ▲더마클라센 탈모 샴푸 ▲순수 더 살롱 컬러 골드라벨 염색제 ▲제니하우스 염색제 등 헤어에 멋을 내는 염색제부터 탈모 케어, 고기능성 헤어 제품까지 인체적용시험을 담당했다.
이를 통해 P&K는 피부 기초부터 헤어까지 전 인체적용시험 분야에서 독보적인 시험 역량을 입증했다는 평가다. 하반기에도 홈케어 제품의 소비가 지속 증가할 것으로 전망돼 인체적용시험 의뢰 증가에 따른 P&K의 견고한 성장세가 예상된다.
P&K 임상시험정보팀의 한 수석 연구원은 "홈쇼핑 히트 상품 리스트 중 P&K가
[김경택 기자 kissmaycry@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