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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공사는 홍콩 정부기관인 토목개발부(CEDD)가 발주했다. 홍콩의 고질적인 주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 중인 판링(Fanling) 신도시와 기존 고속도로를 연결하는 우회도로를 건설하는 공사다. 고가도로 990m, 지하도로 490m, 기존도로 연결공사, 방음벽 공사 등 왕복 4차선 도로를 건설하는 총 3개의 패키지 중 2번째 패키지에 해당한다.
이 사업을 위해 대우건설은 현지 1군 건설사인 춘우건설과 조인트벤처를 만들었다. 대우건설 지분은 48%다. 공사기간은 총 59개월 소요될 전망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진입장벽이 높기로 유명한 홍콩 건설 시장에 처음으로 진출했다는 의미가 있다"며 "홍콩은 싱가포르와 더불어 세계 최대 규모의 인프라 건설시장이어서 앞으로 추가 수주 기대감도 크다"고 설명했다. 홍콩 건설 시장은 사업에 뛰어들기 위한 면허 취득이 어렵고, 면허를 보유하지 못한 외국건설사는 현지 1군 건설사와 조인트벤처를 만들지 않으면 입찰이 불가능해 진입장벽이 특히 높다는 설명이다.
대우건설은 올해 상반
[홍장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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