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천안 푸르지오 레이크사이드 스카이라운지 예상도 [자료 = 대우건설] |
신도시급으로 새롭게 조성 중인 성성지구 중심에 위치한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8층, 8개동, 전용면적 74~84㎡, 1023세대로 구성되며, 평균 분양가는 3.3㎡ 당 1160만원대다.
지하철 1호선 두정역이 근거리에 있으며 KTX 천안아산역, 경부고속도로 등 광역 교통망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는 유치원·초·중교 부지가 있으며, 두정동 학원가, 두정도서관 등의 교육시설이 인접해 있다.
성성지구는 주변에 삼성SDI, 삼성디스플레이, 천안산업단지, 탕정산업단지 등 다양한 기업체들이 있어 직주근접이 가능한 배후주거지로도 주목받고 있다.
이 외에도 이마트(천안서북점), 노브랜드(성성점)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코스트코(천안점), 롯데마트(성정점) 등도 가깝다. 성성지구 내 다수의 공원 부지가 있으며 업성저수지 수변생태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다.
전세대 남향위주의 배치와 4베이, 판상형(일부세대 제외)를 적용함으로써 채광과 통풍에 신경 썼다. 천안 첫 스카이라운지도 들어설 예정이다.
세대당 1.21대의 넉넉한 주차공간과 전기차 충전 설비도 갖췄고, 새로워진 푸르지오의 주민편의시설인 Greenery Lounge(그리너리 라운지)에는 피트니스클럽, G/X클럽, 골프클럽, 사우나/샤워실, 시니어클럽, 어린이집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그리너리 카페와 게스트하우스와 독서실&스터디라운지도 예정됐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최근 6.17 부동산 대책으로 비규
입주는 2023년 5월 예정이다.
[이미연 기자 enero20@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