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현대카드가 2월 출시한 '디지털러버(DIGITAL LOVER)'는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등 4대 디지털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해 1만원 할인을 해주고, 6대 온라인 간편결제 서비스에서 5% 할인을 제공한다.
삼성카드가 2월 출시한 '삼성카드 2 V4'도 넷플릭스, 웨이브 등 4개 스트리밍 업종에서 5% 할인을 제공한다. 이외에 온라인쇼핑과, 배달앱, 마켓컬리 등에서도 5% 할인이 된다.
전업 카드사는 물론 은행계 카드사들까지 '온라인 구독 서비스'에 열을 올리고 있다. 신한카드가 지난 1월 출시한 '딥원스(Deep Once)'는 넷플릭스, 왓챠플레이, 멜론, 밀리의서재 등 7개 디지털 구독 서비스 정기결제 이용 시 건별 최대 6천 포인트를 월 최대 3건까지 적립해준다. 6월 출시한 '예이(YaY)' 카드도 넷플릭스, 유튜브프리미엄, 왓챠플레이 등 OTT 결제금액의 30%를 적립해준다.
우리카드가 2월 출시한 '카드의정석 아파트(APT)'는 넷플릭스와 유튜브 프리미엄 정기권을 30% 할인해준다. 6월 출시한 '카드의정석 언택트(UNTACT)'도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멜론 등 영상 및 음원 정기결제 가맹점 7곳에 대해 10% 할인을 제공한다. 공과금과 렌탈료 역시 10% 할인이 된다.
KB국민카드가 3월 출시한 '이지링(Easy Ring) 티타늄'은 넷플릭스, 멜론, 지니에서 월 최대 2000원까지 할인이 된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디지털 구독 서비스는 2020년 상반기 신규 카드들의 핵심 키워드라고 할 수 있다. 언택트 트렌드로 외부 문화생활이 줄면서 영상 콘
[김진솔 기자 jinsol0825@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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