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0월 구독자 3만명을 돌파한 이후 9개월여만에 7만명 돌파를 이뤘다. 코로나19 여파로 증권사들도 언택트 마케팅이 새로운 문화로 자리잡은 가운데 구독자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
키움증권은 최근 고객들에게 더 빠르고 깊이 있는 투자정보를 제공하겠다는 의미로 '실시간 투자정보 채널K'로 채널명을 변경하고, 하루 5~6개의 영상을 업로드하고 있다.
시황과 내일장 전략을 풀어주는 '서상영의 투자전략', '이진우의 마켓리더', 키움증권 리서치센터 애널리스트들이 직접 출연하는 '애널리스트 토크쇼-애톡쇼' 등 국내외 주식 시황과 투자전략뿐만 아니라 주식 초보자를 위한 '주린이', HTS활용법 동영상 등 개인투자자들에게 주식 투자 관련 콘텐츠를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다.
투자자들에게 가장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서상영의 투자전략'은 매일 아침 뉴욕증시 마감시황과 국내증시 투자전략을, 오후에는 마감시황을 통해 당일의 시장 변수들을 짚어주고, 내일장 투자전략을 제시한다.
또한 이진우 소장이 진행하는 '이진우의 마켓리더'는 경제 전문가와 함께 국내외 금융시장 이슈를 진단해주는 프로그램으로 최근 코로나19와 언택트 이슈에 맞물려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키움증권은 유튜브 구독자 7만명 돌파 기념으로 구독 감사이벤트와 하반기 경제전망 특집을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키움증권 유튜브 '키움증권 구독자 7만 돌파! 실버버튼 가자!' 이벤트 영상에 채널 구독과 함께 축하 댓글을 남기면 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8월 12일까지며, 추첨을 통해 신세계백화점 상품권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200명에게 지급한다.
또한 경제 유튜버 '상승미소'와 리서치센터 팀장들이 출연하는 하반기 경제전망은 투자전략과 대형주, 성장주 등 주요 산업 분석을 통해 고객들에게 투자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 15일 첫 편을 시작으로 매주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키움증권 투자컨텐츠팀 담당자는 "코로나19로 언택트 마케팅이 중요한 시기에 구독자들의 꾸준한 관심과 참여에 힘입어 구독자수가 7만명을 넘어섰다"며 "계속해서 주식 초보자들도 재밌고 쉽게 볼 수 있는 컨텐츠는 물론
한편, 지난 16일 기준 키움증권의 유튜브 채널은 구독자수 7만1200명, 누적조회수 508만건을 기록하고 있다.
[김현정 기자 hjk@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