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자료 제공 = 리딩투자증권 |
에스폴리텍은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및 디스플레이 도광판 전문 제조 업체다.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은 주로 방음벽, 지붕재, 연결통로 등의 건자재 용도로 활용되며, 디스플레이 도광판 제품은 LCD TV의 백라이트유닛(BLU)의 빛을 고르게 분배하는 역할로 활용된다.
작년 주요 원재료 가격 안정화 및 8K QLED TV 도광판 등 고부가 제품 호조에 따른 제품 믹스 개선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매출 비율은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708억원(52.4%), 광학용 시트 642억원(47.6%)이다.
오승택 리딩투자증권 연구원은 "에스폴리텍의 플라스틱 제품을 활용한 바이러스 차단막 제품의 미국 수출로 실적 호조가 예상된다"면서 "바이러스 차단용 투명칸막이 바이펜스는 사람과 사람 간 비말에 의한 바이러스 전파와 확산 가능성을 방지하는 폴리카보네이트 재질의 투명칸막이 제품으로 국내 공공기관 및 식당, 미국 각지로 공급되고 있다"고 말했다.
분기 별 180억원 규모의 매출이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며, 고마진 제품인 점을 감안, 올해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건설 경기 및 전방 산업 부진에도 호실적이 전망된다고 내다봤다.
신성장 동력으로는 전자여권·주민등록증, 항공기 내부재 등을 꼽았다. 오 연구원은 "국내 전자여권 및 주민등록증 도입 시 동사의 PC 매트 필름이 채택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 항
[김경택 기자 kissmaycry@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