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운서 2차 SK뷰 스카이시티 투시도 [자료 = SK건설] |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0층, 12개동, 전용면적 70~84㎡, 총 909세대 규모다. 단지에서는 인천국제공항과 공항철도 운서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도 이용할 수 있다. 영종국제도시와 청라국제도시를 한번에 잇는 제3연륙교도 2025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이 진행 중이다.
교육시설로는 영종고, 하늘고,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 등이 있다. 운서역 일대 롯데마트, 메가박스 등 생활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고, 단지 인근 영종하늘도시 6호근린공원과 차량으로 10분 거리인 씨사이드파크, BMW드라이빙센터도 가깝다.
영종도 내에는 대규모 리조트 사업이 예정된 상태다. 현재 운영 중인 파라다이스시티 복합리조트에 이어, 미단시티, 인스파이어, 시저스코리아 등 굵직한 복합리조트 사업들이 진행되고 있다. 워터파크, 아쿠아리움, 복합쇼핑몰 등 다양한 문화시설을 운영하는 한상드림아일랜드도 조성될 예정이다.
이 단지에는 특허 출원을 마친 SK건설의 세대형 '제균 환기시스템'을 최초로 적용한다. 공기 중 초미세먼지를 99.95% 제거할 수 있는 헤파필터와 제균·탈취 기능을 갖춘 최신 UV LED 모듈을 탑재해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하고 입주민의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미세먼지 저감 특화설계인 'SK뷰 클린에어 솔루션'도 적용된다. 단지 내 버스대기 청정공간(1개소)에 냉난방·환기시스템을 적용하며, 어린이집, 경로당 등 주요 커뮤니티 시설에는 창호 미세먼지 필터를 설치한다. 1층 동출입구에는 에어커튼이 적용돼 외부공기 및 벌레 유입을 차단하고, 외부 조경은 미세먼지 저감 수종을 심어 단지 내 공기를 정화할 계획이다.
입주민에게는 SK건설과 체성분 분석 전문업체인 인바디가 함께 개발한 손목밴드형 웨어러블 기기가 제공된다. 이 기기는 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데이터 제공부터 공동현관 열림,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위치 확인 등의 기능을 지원한다.
오는 15일 특별공급 청약접수를 시작으로 16일 1순위, 17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23일 당첨자발표를 거쳐 8월 3~10일 일요일을 제외한 7일간 계약을 진행한다. 입주는 2022년 8월 예정이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188만원이며 중도금
분양 홈페이지에서는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통해 세대별 유니트(84㎡A, 84㎡B) VR(가상현실)을 확인할 수 있다. SK건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입지 및 단지, 세대별 유니트에 대한 소개 영상을 볼 수 있다.
[이미연 기자 enero20@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