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9A1 자주포 [사진 제공 = 한화디펜스] |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한국항공우주(KAI)는 방위사업청으로부터 전술입문용훈련기 2차(TA-50 Block2) 사업을 수주했다고 공시했다. 6883억원의 대규모 사업으로 작년 매출액 기준 22.1%에 달하는 대형 수주다.
그러나 KAI 주가에는 별다른 영향을 미치지 못하고 있다. KAI주가는 공시 당일 2.08% 하락했고 이튿날인 30일 소폭 올랐으나 1일 0.84% 내린 2만3550원으로 장을 마감했다.
비상장사인 한화디펜스 역시 활발한 수주활동을 하고 있으나 모회사인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주가는 횡보세다.
한화디펜스는 지난 30일 3803억원 규모 K56 탄약운반장갑차 4차 양산 사업을 따냈다고 공시했다. 25일엔 2516억원 규모 30㎜ 차륜형대공포 최초 양산, 22일엔 2383억원 수준의 천마 체계 외주정비 등 사업, 19일엔 1943억원의 K9A1자주포 성능개량 사업 수주를 공시했다. 4개 공시의 계약액만 1조원이 넘고 매출액의 15%를 뛰어넘는다.
↑ K56 탄약운반장갑차 [사진 제공 = 한화디펜스] |
현대로템은 조금 나은 편이다.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현대로템은 방위사업청으로부터 2367억원 규모의 장애물개척전차 후속양산사업을 수주했다고 공시했다. 29일에는 632억원 규모의 K-1중구난차량, K-1교량전차 외주정비 사업도 수주했다.
두 건의 수주액만 3000억원으로 작년 매출액을 기준으로 볼 때 12%가 넘는 금액이다. 주가는 30일1.32%, 1일 2.61% 올랐다.
증권가에선 방위사업청의 대규모 사업 집행에도 불구하고 방산주 주가에 기대감을 주기는 부족했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
이동헌 대신증권 애널리스트는 "보통 방위사업청의 방산사업은 계획대로 100% 진행되기보단 지연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예산집행이 중요해지면서 계획대로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면서도 "그럼에도 이미 예정돼있던 사업이었기 때문에 큰 기대감을 심어주진 못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개성의 남북연락사무소 폭파 이후 험악했던 남북관계가 다시 소강국면으로 돌아선 것도 방산주 주가에 부정
[우제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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