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통지서비스는 보험계약자의 정보와 통신사의 최신 휴대폰 가입정보를 매칭해 모바일 안내장을 발송한다. 안내장이 타인에게 잘못 전달되거나 분실될 가능성을 최소화함으로써 고객은 손쉽고 안전하게 KB손해보험에서 발송하는 안내장을 받아볼 수 있다.
이 서비스는 KT이용 고객 뿐 아니라 SK텔레콤, LG유플러스 이용고객도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서비스 제공에 대한 동의 여부만 선택하면 전자문서로 된 안내장을 받아볼 수 있다.또 문서 발송에 관한 정보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유통증명을 받을 수 있어 기존 등기우편과 동일한 법적 도달 효력을 갖게 됨으로써 통지문 도달여부 증명에 대한 분쟁 또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된다.
KB손해보험은 오는 7월부터 우선 자동차보험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납입최고 및 해지 안내문을 '모바일통지서비스'를 통해 발송할 예정이다.
서완우 IT본부 상무는 "K
[류영상 기자 ifyouare@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