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평 SK VIEW 해모로 투시도 [자료 SK건설∙한진중공업] |
인천 부개서초교북측구역을 재개발하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5층, 17개동, 전용면적 36~84㎡, 총 1559세대 규모이며 이 중 884세대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서울지하철 1호선과 인천도시철도 1호선 환승역인 부평역과 가깝고 부개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현재 계획 중인 GTX-B 노선이 부평역과 연결되면 향후 트리플 역세권이 될 전망이다.
부개서초교, 부평여중, 부개고, 부흥고 등 초·중·고교가 밀집했으며, 부개도서관, 부천시립상동도서관 등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부평역 상권과 부평문화의거리, 웅진플레이도시, 상동호수공원 등도 멀지 않다.
단지는 채광을 극대화한 남향 위주로 설계로 주거쾌적성을 높였다. 지상에는 차가 없는 보행자 중심의 안전한 단지로 계획했으며 전체 부지 중 40% 가량을 조경공간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SK건설의 미세먼지 차단 특화설계인 ‘클린에어 솔루션’도 적용된다. 단지 내에는 클린에어 스테이션(Clean Air Station)이 설치될 예정이다.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H13급 고성능 헤파필터를 적용한 환기시스템과 냉난방기 설치로 어린이와 보호자가 미세먼지 걱정없이 쾌적하게 버스를 기다릴 수 있다. 엘리베이터 청정시스템과 365일 실시간으로 공기질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미세먼지 신호등도 설치된다.
또한 단지 내 청정숲을 조성하고 순환산책로, 어린이공원, 비오토피아 정원도 조성할 계획이다.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독서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6월 8일 특별공급 청약접수를 시작으로 9일 1순위, 10일 2순위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 이어 6월 16일 당첨자발표를 거쳐 6월 29일부터 7월 7일까지 주말을 제외한 7일간 계약이 진행된다. 입주는 2022년 12월 예정이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670만원이며 중도금(분양가의 60%) 이자후불제 조건이다.
부평구 일대는 비투기과열지구인데다 청약과열지구에는 해당하지 않아 청약, 전매제한 등에 비교적 자유롭다. 인천시 및 수도권(서울시,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1순위 청약을 신청할 수 있으며, 유주택자도 청약을 넣을 수 있다.(동일순위 내 경쟁이 있을 경우 인천시 거주자 우선 당첨)
사이버 모델하우스는 분양 홈페이지를 통해 단지 모형도, 세대 유니트별 VR(가상현실)영상 등을 제공한다. SK건설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입지분석 및 세대 유니트 영상을 공개할 계획이다.
[이미연 기자 enero20@mkinternet.com][ⓒ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