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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 제공 = 금융감독원] |
25일 금융감독원의 '2019년도 금융민원 및 금융상담 동향'에 따르면 JT친애저축은행의 작년 민원건수는 38건으로 전년의 73건 대비 35건이 줄었다. 감소폭은 47.9%로 공시된 주요 저축은행 13개사 중 가장 컸다. 이는 업계 평균 감소폭(22.5%)과 비교했을 때도 약 2배 높은 수준이다.
1만명당 민원건수를 나타내는 환산 민원건수도 2.3건으로 전년의 3.2건 대비 약 28% 감소했다.
이로써 JT친애저축은행은 민원건수 및 환산 민원건수 모두 2016년부터 2년 연속 하락세를 나타냈다.
특히 지난해 JT친애저축은행의 민원 감소는 여신 취급 및 사후관리 영역에서 두드러졌다. 대출 과정이나 계약 사항과 관련해 발생하는 민원은 전년 대비 약 52% 가량 감소했으며, 대출 실행 이후의 관리 영역 전반에 대한 민원도 전년 대비 5분의 1 수준으로 줄었다.
JT친애저축은행은 자체 민원관리시스템을 활용한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홈페이지, 전화, 이메일 등 다
[전종헌 기자 cap@mkinterne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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