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로 SK V1 지식산업센터 조감도 [자료 = SK건설] |
연면적 5만4000여㎡에 지하 4층~지상 11층 2개동 규모인 구로 SK V1 center는 지식산업센터, 근린생활시설,업무시설로 구성됐다. 근린생활시설은 지하 1층~지상 2층, 총 58실 규모로 들어선다.
구로 SK V1 center는 항동지구에 조성되는 첫 지식산업센터로 SK건설이 직접 시행과 시공을 맡았다.
구로 SK V1 center는 업무환경뿐만 아니라 고객의 동선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상품 설계를 선보인다. 도로변에 위치해 접근성이 높고 스트리트형 상가로 유동인구 유입도 뛰어날 것으로 보인다.
상가는 다양한 평면구성과 오픈형 발코니(일부호실)가 설치될 예정이고, 주차공간을 넉넉하게 마련해 방문객들의 편의를 높였다. 또한 지역난방으로 태양광 발전설비, 지열설비, 연료전지 등을 통해 관리비 부담도 낮출 수 있게 했다.
지식산업센터 필수 조건인 교통 요건도 우수하다. 지하철 1호선 역곡역과 온수역, 7호선 천왕역을 이용할 수 있고 경인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서부간선도로, 경인고속도로를 통한 서울·주요 산업단지들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구로 SK V1 center는 규제를 적용받는 주택과 달리 총 분양가의 70~80% 이상 대출이 가능하고, 입주업체들은 재산세와 취득세를 감면 받을 수 있다. 인허가 절차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법률적 정책지원을 제공하고 자금대출알선 등의 금융지원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SK건설은 지난해 근로복지공단과 지식산업센터에 '중소기업 공동직장어린이집'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구로 SK V1 center에 첫 적용했다. 이는 지식산업센터에 입주하는 중소기업 근로자들의 자녀양육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SK건설의 SV(social val
구로 SK V1 center 지식산업센터 홍보관은 경기도 부천시 괴안동 248-1(양지프라자 1층)에 마련됐으며, 현재 선착순 분양을 진행 중이다.
[이미연 기자 enero20@mkinternet.com]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