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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기간 매출액은 16억원으로 10.8% 늘었다.
세부적으로 주력 제품인 파킨슨병 진단용 방사성의약품 '피디뷰'와 알츠하이머 진단용 '알자뷰'의 매출이 지난해 1분기보다 40.4% 늘어나며 외형 확대를 견인했다. 계열사 퓨쳐켐헬스케어의 암 진단용 방사성의약품(FDG)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13.5% 증가했다.
다만 해외 진출 목적으로 전립선암 진단 신약 FC303과 전립선암 치료제 FC705의 임상시험을 늘리며 연구개발비가 증가해 영업손실은 늘었다.
회사는 현재 전립선암 진단 신약 FC303의 국내 임상 1상을 종료하고 식약처에 제출할 결과 보고서를 작성 중이다. 전립선암 치료제 FC705는 식약처에 임상 1상 임상시험계획(IND)를 신청한 상태로 연내 임상을
퓨쳐켐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시장이 침체된 가운데에도 제품 경쟁력에 기반해 매출 확대를 이뤘다"며 "임상 확대는 중장기 성장을 위한 단초로, 전립선암 진단과 치료를 아우르는 핵심 파이프라인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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