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 전문기업 코스메카코리아는 지난 1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34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40.7% 증가했다고 14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893억원으로 5.0% 늘었고 순이익은 23억원으로 68.8% 성장했다.
1분기 한국법인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6.7% 증가한 560억원을 기록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소비의 가속화로 온라인 고객사의 매출이 두드러지게 증가한 것이 주효했다. 특히 코로나19 관련 손 세정제 및 홈뷰티 아이템인 마스크시트의 수주가 크게 늘었다.
미국 법인인 잉글우드랩은 글로벌 대형 고객사가 주문량을 유지하고, 인플루언서 브랜드 고객사로부터 매출이 증가하며 실적 방어에 성공했다. 매출액은 310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소폭인 1.3% 증가했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유망 신규 고객사로부터 매출이 발생해 매출처가 다변화되는 등 질적 성장을 동반했다.
중국법인의 매출액은 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3% 감소했다. 코로나19로 공장 가동이 일시적으로 중단됐고, 소비부진 직격탄을 맞은 중국 로컬 고객사들의 발주가 둔화됐다.
회사 관계자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한국법인이 매출액 증
이 관계자는 또 "중국법인은 신규 온라인 고객사를 포함하여 공격적인 영업을 전개해 하반기에도 실적 상승의 돌파구를 찾겠다"고 덧붙였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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