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카이커뮤니티 도서관 모습 [사진= 삼성물산] |
먼저 스카이 커뮤니티 33층에는 스파시설과 피트니스가 설치돼 도시 전망을 내려다 보며 휴식과 운동을 즐길 수 있고, 단지 중앙 선큰 가든 옆에는 자연 채광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수영장과 인도어 다목적 체육관을 조성한다. 2개층 높이의 체육관 상부에는 러닝트랙과 운동기구가, 아래층에는 농구 등 실내 구기종목을 즐길 수 있는 시설로 각각 지어진다.
또한 2층 높이로 개방감을 높인 골프연습장과 입주민의 자기 계발을 위한 스터디 라운지, 아빠들의 취미활동을 위한 대디 라운지, 조·중·석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든 카페도 들어설 예정이다.
입주민 가족 및 친구를 시설들도 다수 도입한다.
스카이커뮤니티에는 한강과 도심을 내려다 보며 사색을 즐길 수 있는 도서관을 설치하고, 외부에 설치된 선셋 테라스와 연계하여 야외 영화 상영 등 다양한 이벤트 진행이 가능한 공간으로 만들 계획이다. 외부 손님을 위한 게스트 스위트(지상 1층·33층)과 여행이나 출장 등 장기간 부재 시 반려동물을 맡길 수 있는 펫 호텔과 펫 놀이공간도 마련한다.
↑ 단지 내 상가 이미지 [사진= 삼성물산] |
반포3주구 단재 내 상가도 테마가 있는 공간으로 특화한다는 계획이다. 삼성물산은 입주민들이 단지 내 상가에서 교육 및 여가·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웨딩 브랜드 아펠가모와 씨네Q 영화관, 서점 반디앤루니스, 생각하는 황소 수학, 당
삼성물산 관계자는 "래미안 20년 노하우를 담아 최상의 사업조건을 제안했다"면서 "반포를 대표하는 새로운 랜드마크 공사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