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브는 비건 프랑스 협회가 설립한 단체로 화장품을 비롯해 식품, 섬유, 건강보조제 등 비건 제품에 대한 인증 및 관리를 담당하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유씨엘은 원료의 제조 공정도, 원천 확인서, 동물 실험 및 동물성 원료 배제 등 서류심사와 제조시설과 설비의 청결도 등을 포함한 현장실사를 최종 통과해 생산설비에 대한 이브비건 인증을 얻었다.
이에 유씨엘 인천 공장과 제주 공장에서 생산한 제품은 비건 인증을 원하는 고객사에 발 빠른 대응을 할 수 있게 됐다. 유씨엘 연구소에서는 이미 비건 인증 가능 처방 라인을 개발 완료하고 고객사에게 선보이고 있다.
한편 유씨엘은 업계 최초로 M-ODM 개념을 도입해 다년간의 노하우와 연구개발(R&D) 혁신을 토대로 화장품 콘셉트부터 원료, 제형, 임상, 품질관리, 생산까지 고객 맞춤형 '원스톱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이지원 유씨엘 대표는 "사회적으로 윤리적인 책임감과 공동체의 상생을 생각하는 착한 소비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면서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의 눈높이에 걸맞은 상품
유씨엘은 이 밖에도 우수 화장품 제조 및 품질 규정(CGMP), ISO 22716,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 환경경영시스템 ISO 14001, 제주화장품인증(JCC), 코스모스(COSMOS)인증 등을 보유하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