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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는 18일 신한페이판을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신한페이판은 가입고객 1200만명, 일평균 방문고객(DAU)이 100만명에 육박하며 월 이용금액만 9000억원이 넘는 국내 금융권의 대표 플랫폼이다. 신한금융그룹이 지난해말 한국갤럽에 의뢰해 실시한 고객 평가에서도 '고객에게 추천하고 싶은 결제앱'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신한페이판 개편의 가장 큰 특징은 '토탈 소비관리' 지원이다.
신한카드는 2018년 금융권 첫 '타임라인' 서비스를 도입해 월 3억건의 승인데이터를 고객의 여정에 따라 리얼타임으로 배치해 소비를 분석하고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해 왔다.
여기에 '토탈 소비관리'를 도입해 저축은행을 포함한 전 은행 계좌의 입출금부터 증권사 거래내역과 전 카드사 이용내역까지 자동화한 알고리즘을 통해 지출내역을 분석, 이를 시각화한 소비 리포트를 제공한다.
신한카드는 마이데이터 등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미래 금융환경에서 정교화된 소비관리는 '고객 중심의 종합자산관리'의 시작으로 보고 있다.
이번 개편의 또 하나의 특징은 결제 뿐 아니라 고객서비스(CS)와 개인화한 혜택 강화를 통해 디지털 경험의 완결성을 높였다는 것이다.
명세서와 결제내역 조회, 한도 관리, 포인트 조회 · 사용 등 고객이 많이 찾는 서비스들의 편의성을 강화하고, 신한카드내 모든 앱과의 연결을 통해 원스탑 서비스 제공이 가능토록 했다.
또 한도 상향과 일시불 할부전환 등 고객에게 필요한 혜택이 자연스럽게 노출되도록 하고, 타임라인 등을
유태현 신한카드 디지털First본부장은 "신한금융그룹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경영전략과 궤를 같이해 이달 초 반응형 홈페이지 개편에 이어 신한페이판에 이르기까지 혁신성을 중심으로 전면 개편했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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