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 유엔주재 북한 대사가 비핵화 이슈는 북미 협상 테이블에서 내려졌다며 미국과 긴 대화에 나설 필요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북한이 적대적 행위에 나선다면 놀랄 것이라며, 지금 김정은 위원장과 관계는 매우 좋지만, 약간의 적대감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 문 대통령-트럼프 전화통화 "한반도 엄중"
문재인 대통령이 어제(7일) 30분 동안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전화통화를 했습니다.
문 대통령 취임 뒤 22번째인 이번 통화에서 한미 정상은 지금의 엄중한 한반도 상황에서 비핵화 대화를 이어나가야 한다는데 공감했습니다.
▶ 검찰, 박기성 전 울산시장 비서실장 소환
검찰이 김기현 전 울산시장 비리 의혹과 관련해 경찰 수사를 받았던 박기성 전 울산시장 비사실장을 어제(7일)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했습니다.
김기현 전 시장과 송철호 현 시장, 그리고 황운하 대전지방경찰청장도 곧 소환 조사를 벌일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찜질방 물탱크 폭발 8명 화상·칠곡군 큰 불
인천의 한 찜질방에서는 물탱크가 폭발해 이용객 8명이 가벼운 화상을 입었습니다.
경북 칠곡군의 플라스틱 제품 제조 공장에서는 큰불이 나 9시간이 넘게 지나서야 꺼졌습니다.
▶ 내일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경선 '4파전' 확정
내일(9일)로 예정된 자유한국당 차기 원내대표 경선이 4파전으로 확정됐습니다.
친박계 4선 유기준, 재선 김선동 의원과 비박계 5선 심재철, 3선 강석호 의원이 격돌합니다.
▶ 오늘 맑고 건조…최저 영하 1도·낮 최고 12도
일요일인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고 건조하겠으며, 미세먼지 농도는 오전 서울과 충청권을 제외하고는 보통 수준이겠습니다.
아침 최저기온은 -11∼2도, 낮 최고기온은 5∼12도를 보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