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프렌즈는 세계적으로 2억명 이상이 사용하는 네이버의 모바일 메신저 라인의 스티커인 오리지널 캐릭터 '브라운앤프렌즈'에서 시작된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다.
고품위 기념주화와 메달을 제작해온 조폐공사는 라인프렌즈와 협업을 통해 대중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의 무한한 확장성을 보여주기 위해 캐릭터 메달 제작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브라운앤프렌즈 기념메달'은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 브라운, 코니, 샐리가 서울의 명소인 광화문, 남대문, 남산을 여행하는 스토리로 피규어와 결합된 금 1종(브라운), 은 2종(코니, 샐리)으로 출시된다. 국내 최초로 보는 각도에 따라 이미지가 달라 보이는 전면잠상기술이 적용됐다.
브라운 기념메달(금, 중량 15.5g, 순도 99.9%, 직경 28mm)은 광화문 이순신 동상과 브라운을 표현했다. 코니 기념메달(은, 중량 31.1g, 순도 99.9%, 직경 40mm)에는 남대문의 모습과 숲 전경을 담았다. 샐리 기념메달(은, 중량 31.1g, 순도 99.9%, 직경 40mm)은 남산타워의 밤과 낮을 디자인했다.
'브라운앤프렌즈 기념
[디지털뉴스국 김진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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