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라 총 공모금액은 458억원, 상장 후 시가총액은 4,326억 원 규모가 될 전망이다. 이번 수요예측에는 국내외 512개 기관이 참여해 7691만3000주를 신청, 단순경쟁률 37.77대 1을 기록했다.
상장을 주관한 NH투자증권 관계자는 "코리아센터의 물류·소싱 경쟁력에 기반한 판매자를 위한 도매 플랫폼과 직구물류의 성장성에 대해 대다수 기관투자자들과 공감대를 형성했다"며 "IPO가 집중되는 시기임을 감안하고, 상장 후 성장 본격화로 재평가받겠다는 발행사의 의지가 높아 최종 공모가는 시장 친화적인 가격으로 책정했다"고 설명했다.
코리아센터는 해외직구 국내 1위 플랫폼 '몰테일', 국내 유료 쇼핑몰 솔루션 1위 '메이크샵' 등을 보유해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글로벌 소싱·공급을 통한 도매 플랫폼부터 쇼핑몰 구축·운영, 복수 마켓 통합관리, 광고·마케팅, 글로벌 직구 물류·판매 지원까지 이커머스 사업에 필요한 전 단계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유일한 오픈 풀필먼트 플랫폼 사업(OFP)을 영위하고 있다.
공모 자금은 글로벌 소싱·공급 사업 고도화를 통한 판매자 도매 플랫폼 확장과 직구 물류 인프라 네트워크 확대에 집중한다. 기존 미국 중심의 글로벌 소싱·공급 플랫폼을 중국, 유럽 등으로 확대하고, 기존 5개국 7개 도시에 이어 유럽, 동남아 등지에 직구 물류센터를 구축해 해외 사업자간 교류를 강화한다.
코리아센터 김기록 대표이사는 "회사의 중장기 비전에 신뢰를 보내주신 기관투자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아시아 시장에서 판매자를 위한 판매상품 데이
한편, 코리아센터는 오는 21일~22일 일반투자자 대상 청약을 거쳐 이달 29일 코스닥 시장에 입성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김현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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