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프리미엄 식자재 유통기업 보라티알은 지난 3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10억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42.8% 감소했다고 15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18억원으로 16.1% 늘었다. 매출이 늘면서 역성장에서 완전히 벗어났다는 평가가 나온다.
회사 측은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한 데 대해 올해부터 신규 아이템으로 론칭한 HMR 사업의 활성화와 일본제품 불매운동에 따른 추가 매출분이 반영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영업이익의 경우 매입가격을 결정하는 1·2분기 원·유로 환율이 전년 동기 대비 4% 가량 상승하면서 매출원가율이 일시적으로 상승했다고 분석했다.
한편 보라티알은 지난 20년간 이탈리아와 프랑스, 스페인 등 유럽 소재 60여개의 제조사로부터 650여가지 프리미엄 식자재를 수입해 국내 1400여개의 다양한 판매 채널에 납품하면서 국내 식
최근에는 HMR 시장 본격 진출을 위한 대규모 냉장·냉동 창고 매입과 제조사로의 변신을 꾀하고 있다. 현재는 마켓컬리를 중심으로 대형 소셜커머스에 신선식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신규 론칭 품목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김경택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