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명지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조감도 [사진 = 삼정] |
6일 분양업계에 따르면 '명지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상업시설이 들어서는 명지국제신도시는 부산 진해 경제자유구역의 핵심지역에 위치해 있다. 특히 을숙도 대교와 신항 배후 철도 등이 개통되면서 동서로의 연결이 쉬워졌으며, 신항만 진입 도로 및 우회 도로까지 완공되면서 부산 도심과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된다.
삼정이 명지국제신도시에서 시공한 '명지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는 지하 4층~지상 30층, 5개동 규모로, 아파트 431세대와 오피스텔 432실로 구성됐다. 상업시설은 4개동 지상 1~3층에 위치하며, 총 176개 점포가 입점할 예정이다. 보존등기는 지난달 18일 완료한 상태다. 서부지방검찰청과 서부지방법원 등 법조타운과 가까운 핵심입지를 갖춰 안전적인 임대수요가 기대된다는 게 삼정 측 설명이다.
여기에 상업시설 위에 조성된 아파트와 오피스텔 입주 세대의 고정수요를 확보하는 것은 물론, 검찰청과 법원 등을 이용하는 외부수요까지 흡수할 수 있다는 점에서 명지국제신도시 핵심 상권으로 발전할 것이라는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사업지 인근에서 '스타필드 시티'가 정식 오픈했으며, 복합문화시설인 강서문화예술회관 착공과 독일 글로벌 캠퍼스 조성 추진도 가시화되면서 유동인구 증가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 또 부산시민공원의 1.7배 규모에 달하는 생태공원(예정)과 초·중·고(신설)에 따른 고정수요 확대도 기대된다.
한편 '명지 삼정그린코아 더베스트' 사업주체측은 계약자들과 시행사 간의 면담을 통해 임대 매칭 서비스를 진행 중이다.
분양 관계자는 "현재 면담 후 잔금 납부가 원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잔금을 납부한 세대들은 매칭
[MK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