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귄은 수 많은 펭귄 중에서 가장 먼저 바다로 뛰어들어 나머지 펭귄들의 움직임을 이끄는 '퍼스트 펭귄'을 모티브로 2016년 개발해 지금까지 다양한 마케팅과 이벤트에 적용하고 있다.
기존 판귄은 네모난 형태가 특징이었다면 이번 판귄은 보다 부드럽고 생동감 넘치는 형태로 가다듬어져 풍부한 감정 표현도 가능해졌다.
아울러 기존 캐릭터가 갖고 있던 정이 넘치는 친근한 얼굴과 히어로 판귄으로 변신했을 때 나오는 자신감 넘치는 눈매, 따뜻한 마음을 상징하는 하트모양 얼굴은 그대로 유지해 캐릭터 고유 속성은 유지했다
또 이번 리디자인을 통해 신한금융그룹의 '원신한 브랜드' 전략도 강화했다. 지난해 신한은행에서 론칭한 '쏠(SOL) 익스플로러스'와도 함께
앞서 신한카드는 판귄 캐릭터 리디자인을 기념해 지난 28일 출시한 총 16종의 카카오톡 스페셜 이모티콘이 배포 3시간만에 준비된 물량 5만개가 완판, 5만개를 추가 배포한 바 있다.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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