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e편한세상 서면 더센트럴 석경 투시도 [사진= 대림산업] |
부산시 부산진구 범천동 일원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9층, 9개동(오피스텔 1개동 포함) 규모로 조성되며, 아파트 전용 59~84㎡ 998세대(일반분양 224세대)와 오피스텔 전용 83㎡ 52실로 구성된다. 평균 분양가는 3.3㎡당 1228만원 선으로 책정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부산의 중심업무지역인 서면과 인접한 직주근접 단지인 데다 'e편한세상'의 새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HOUSE)'가 부산 최초로 적용되는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실제 서면이 속한 부산진구에는 1만6267개의 사업체(2017년 고용노동통계자료 참고)에서 13만9677명의 종사자들이 근무하고 있다.
부산도시철도 2호선 가야역과 부암역, 1호선 범내골역을 이용할 수 있고 중앙대로와 가야대로를 통해 부산시내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생활편의시설로는 롯데백화점(부산본점)과 NC백화점(서면점), 이마트트레이더스(서면점), 서면지하상가, 전포카페거리, 서면 메디컬 스트리트 등이 있다.
여기에 사업지 옆 범천4구역(약 2370세대)의 시공사로 최근 대림산업이 선정됨에 따라 주변이 약 3400세대 규모의 'e편한세상' 브랜드 타운으로 형성될 예정이다.
대림산업이 제시하는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와 특화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부산 최초로 적용된다. 이 플랫폼은 계약자의 취향을 반영하기 위해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가변형 구조로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방과 방 사이는 물론, 거실과 방 사이의 벽체를 허물어 집 구조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다.
세대 내부에는 '스마트 공기제어 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실내 미세먼지 및 이산화탄소 농도에 따라 환기와 공기청정 시스템이 가동돼 24시간 깨끗한 공기질을 유지한다.
부산진구는 작년 12월 청약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돼 전매제한 기간이 6개월로 짧고, 대출규제와 청약 1순위 자격도 조정대상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청약 일정은 아
[디지털뉴스국 조성신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