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영업점을 방문해 직접 처리하던 대면업무를 온라인에서도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한 게 특징이다.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모바일에서 개인사업자가 별도 서류제출 없이 통장 개설 및 인터넷뱅킹 가입을 한번에 처리할 수 있다. One Stop 신규 서비스로 명명된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스크래핑 방식을 활용해 쉽고 빠른 서류제출이 가능하다. 또 가입 진행 중 다른 업무처리로 인해 거래가 중단돼도 당일 중 '이어하기' 기능을 제공,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법인에 대한 One Stop 신규 서비스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여러 사업장을 보유한 개인사업자가 반복적인 로그인 없이 한번에 전체 사업장 계좌를 조회하고 이체할 수 있는 '기업통합ID서비스'와 모바일에서 쉽고 빠른 급여이체가 가능한 'Quick 급여이체'도 신설했다. 이를 통해 영업점 방문 없이도 기존에 등록한 급여이체 내역을 조회해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급여이체를 할 수 있다.
홈 화면 등의 디자인도 새롭게 개편했다. 더불어 기업고객의 금융 스케쥴 관리를 돕는 캘린더뱅킹 기능, 은행 담당자와의 직통전화를 통한 신속한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하는 담당직원 안내 기능도 제공한다.
한동환 국민은행 디지털금융그룹 대표는 "지난해 6월
[디지털뉴스국 류영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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